Android studio로 계산기 만들기.

2020. 9. 12. 23:35컴퓨터 수업/Android studio

 

@형태

로 나타낼 예정

 

@XML

EditText 위젯 2개와

버튼 4개

그리고 TextView 위젯 1개 필요

각각의 id를 EditText1과 같이 해당 클래스의 이름 + "1" 이런식으로 짓기로 하자.

<EditText
android:id="@+id/EditText1"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Size="30dp"
android:hint="숫자1"
android:layout_margin="10dp"
/>

마찬가지로

TextViewResult 이런식으로

 

@Java

객체의 이름은 id를 지었던 것과 똑같이 지어도 된다.

따라서 그 rule을 따르도록 하자.

 

EditText1 = (EditText)findViewById(R.id.EditText1);
EditText2 = (EditText)findViewById(R.id.EditText2);
ButtonAdd = (Button)findViewById(R.id.ButtonAdd);
ButtonSub = (Button)findViewById(R.id.ButtonSub);
ButtonMul = (Button)findViewById(R.id.ButtonMul);
ButtonDiv = (Button)findViewById(R.id.ButtonDiv);
TextViewResult = (TextView)findViewById(R.id.TextViewResult);

 

xml에서 id를 미리 생성할 객체의 이름을 생각해두고 지었기 때문에, 두 이름은 같다.

 

@@ Button을 터치하면 어떤 일이 발생하게 하고싶다.

ButtonAdd.setOnTouchListner(new ViewOnTouchListner()

{

public boolean onTouch (View arg0, MotionEvent arg1) // onTouch의 o가 소문자다.

{

// 여기에 무슨일이 발생할지 적으면 된다.

}

}

);

 

form을 외우는게 중요하다

 

@@@무슨일이 발생할 것인가.

EditText1에서 적은 숫자와 EditText2에서 적은 숫자를 더해서 result에 넣고 이를 TextViewResult로 보여줄 것이다.

 

num1 = EditText1.getText().to_String();

num2 = EditText2.getText().to_String();

result = Integer.parseInt(num1) + Integer.parseInt(num2);

TextView.setText("계산 결과: " + result.to_String()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