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. 9. 11. 22:43ㆍ컴퓨터 수업/Android studio
@앱 안의 버튼을 눌렀을 때, 특정한 일이 일어나게 하는 방법.
앱 안의 버튼 -> 위젯
누르다 -> 이벤트 발생
특정한 일-> 동작
= 위젯에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의 동작을 editing 하는법.
@그 순서
1.위젯 변수 선언
2.변수에 activity_main.xml 파일의 위젯 id 대입
3.이벤트 발생 시 동작하는 클래스를 위젯에 정의
->1. 위젯(버튼 등)의 이름을 선언
Button 날렵한버튼;
->2. 날렵한버튼에 activity_main.xml 파일에서 수정한 버튼의 위치의 identification을 연결시킴
그니까, xml 파일에서 그래픽적으로 만든 버튼을 main.java 파일에 알려준다. 대입이니 A=B 대입 연산자를 이용할것.
날렵한버튼
=
(Button)findViewById(R.id.날렵한버튼);
->3. 이제 xml에서 만든 버튼이랑 java도 연결했으니, 어떤 동작을 할지 정의해야한다.
1번 작업에서 button의 class를 alt+enter로 import 했으니, button의 method를 사용할 수 있다.따라서 날렵한버튼의 메소드를 사용하기로 한다.
날렵한버튼.
setOnClickListner()
argument -> new View.Onclicklistner()
{
@override
public voidonClick(View v)
{
Toast.makeText(getApplicationContext(),"버튼을 눌렀어용",Toast.LENGTH_SHORT).show();
}
});
이를 활용해서 checkbox도 연습해보자
'컴퓨터 수업 > Android studi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시작 (0) | 2020.10.19 |
---|---|
onClick (0) | 2020.10.06 |
Android studio로 계산기 만들기. (0) | 2020.09.12 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단축키 (0) | 2020.09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