앱 안의 버튼을 눌렀을 때, 특정한 일이 일어나게 하는 방법.

2020. 9. 11. 22:43컴퓨터 수업/Android studio

@앱 안의 버튼을 눌렀을 때, 특정한 일이 일어나게 하는 방법.

앱 안의 버튼 -> 위젯

누르다 -> 이벤트 발생

특정한 일-> 동작

= 위젯에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의 동작을 editing 하는법.

 

@그 순서

1.위젯 변수 선언

2.변수에 activity_main.xml 파일의 위젯 id 대입

3.이벤트 발생 시 동작하는 클래스를 위젯에 정의

 

->1. 위젯(버튼 등)의 이름을 선언

 

Button 날렵한버튼;

 

->2. 날렵한버튼에 activity_main.xml 파일에서 수정한 버튼의 위치의 identification을 연결시킴

그니까, xml 파일에서 그래픽적으로 만든 버튼을 main.java 파일에 알려준다. 대입이니 A=B 대입 연산자를 이용할것.

 

날렵한버튼

 

=

 

(Button)findViewById(R.id.날렵한버튼);

 

->3. 이제 xml에서 만든 버튼이랑 java도 연결했으니, 어떤 동작을 할지 정의해야한다.

1번 작업에서 button의 class를 alt+enter로 import 했으니, button의 method를 사용할 수 있다.따라서 날렵한버튼의 메소드를 사용하기로 한다.

 

날렵한버튼.

 

setOnClickListner()

 

argument -> new View.Onclicklistner()

{

@override

public voidonClick(View v)

{

Toast.makeText(getApplicationContext(),"버튼을 눌렀어용",Toast.LENGTH_SHORT).show();

}

});

 

이를 활용해서 checkbox도 연습해보자

 

'컴퓨터 수업 > Android studi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시작  (0) 2020.10.19
onClick  (0) 2020.10.06
Android studio로 계산기 만들기.  (0) 2020.09.12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단축키  (0) 2020.09.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