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. 9. 12. 23:35ㆍ컴퓨터 수업/Android studio
@형태
로 나타낼 예정
@XML
EditText 위젯 2개와
버튼 4개
그리고 TextView 위젯 1개 필요
각각의 id를 EditText1과 같이 해당 클래스의 이름 + "1" 이런식으로 짓기로 하자.
<EditText
android:id="@+id/EditText1"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Size="30dp"
android:hint="숫자1"
android:layout_margin="10dp"
/>
마찬가지로
TextViewResult 이런식으로
@Java
객체의 이름은 id를 지었던 것과 똑같이 지어도 된다.
따라서 그 rule을 따르도록 하자.
EditText1 = (EditText)findViewById(R.id.EditText1);
EditText2 = (EditText)findViewById(R.id.EditText2);
ButtonAdd = (Button)findViewById(R.id.ButtonAdd);
ButtonSub = (Button)findViewById(R.id.ButtonSub);
ButtonMul = (Button)findViewById(R.id.ButtonMul);
ButtonDiv = (Button)findViewById(R.id.ButtonDiv);
TextViewResult = (TextView)findViewById(R.id.TextViewResult);
xml에서 id를 미리 생성할 객체의 이름을 생각해두고 지었기 때문에, 두 이름은 같다.
@@ Button을 터치하면 어떤 일이 발생하게 하고싶다.
ButtonAdd.setOnTouchListner(new ViewOnTouchListner()
{
public boolean onTouch (View arg0, MotionEvent arg1) // onTouch의 o가 소문자다.
{
// 여기에 무슨일이 발생할지 적으면 된다.
}
}
);
form을 외우는게 중요하다
@@@무슨일이 발생할 것인가.
EditText1에서 적은 숫자와 EditText2에서 적은 숫자를 더해서 result에 넣고 이를 TextViewResult로 보여줄 것이다.
num1 = EditText1.getText().to_String();
num2 = EditText2.getText().to_String();
result = Integer.parseInt(num1) + Integer.parseInt(num2);
TextView.setText("계산 결과: " + result.to_String());
'컴퓨터 수업 > Android studi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시작 (0) | 2020.10.19 |
---|---|
onClick (0) | 2020.10.06 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단축키 (0) | 2020.09.12 |
앱 안의 버튼을 눌렀을 때, 특정한 일이 일어나게 하는 방법. (0) | 2020.09.11 |